오직 기록된 말씀으로 (SOLA SCRIPTURA SCRIPTA)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성도의 삶       매일 묵상   
매일 묵상 신앙교양 교회 주보 교우사진첩 알림판
 

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22-09-12 07:08

본문

3. 예수님의 자연적 출생과 그 증인들


베들레헴은 떡 집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곳은 보아스의 고을입니다. 보아스가 룻의 기업을 물러 사서 부부가 되고 유다 지파에 편입되어 오벳을 낳고, 오벳은 이새를 낳고, 이새는 다윗을 낳았습니다. 다윗의 후손이 요셉이고 마리아입니다. 베들레헴으로 보내셔도 미가 5:2을 성취하는 것인데, 가장 낮은 곳에 나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잉태와 출생도 볼품 없게 하셨습니다. 베들레헴의 여관이 등장합니다. 사람과 짐승도 쉴 수 있는 곳입니다. 탄생교회라는 것이 있어 예수님이 태아나신 곳이라고 하는데, 그곳은 허구입니다. 칼빈은 갈라디아서 3:1을 주석하면서 “천 개의 십자가를 만들기보다 이 말씀 하나를 받아들이는 게 귀하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말씀을 믿는 것이 귀합니다. 

첫 아들을 낳았다고 합니다. 강보에 쌌다고 합니다. 그리고 말구유에 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역사적 사건입니다. 예수님의 출생은 자연적인 출생입니다. 잉태는 성령 잉태이지만 말입니다. 그러나 로마 가톨릭은 마리아가 자궁이 닫힌 채로 예수님을 낳아서 아직도 처녀라고 주장합니다. 이것도 허구입니다. 예수님을 칭하는 단어가 요한복음 1:14에 “독생자”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원하신 아들이 마리아에게서 사람의 아들이 되신 것입니다. 첫 아들과 동일한 단어가 골로새서 1:15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인데, 이것은 만물이 생기기 전에 스스로 계신 분이라는 의미이고, 1:18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 이것은 처음 부활하신 분을 가리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인성의 시작은 잉태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모태에서부터 우리의 죄를 대속해 주십니다. 그러나 탄생은 우리처럼 사람으로 모태에서 나신 것입니다. 

8절에 “목자들”이 등장합니다. 예수님의 증인들은 목자들, 시므온, 안나입니다. 이들은 율법사, 바리새인, 서기관도 아닙니다. 그리고 동방의 박사들은 멀리서 왔습니다. 예수님의 오심은 화려하고 크지 않았습니다. 한적한 곳에 오셨습니다. 은밀히 기도하는 가운데 메시아를 기다린 시므온, 안나가 맞이했습니다. “그 지역의 목자들이 밤에 밖에서 자기 양떼를 지키더니” “주의 사자가 곁에 서고.” 이 천사는 가브리엘일 것으로 여겨집니다. 예수님이 나신 때는 12월 25일 즈음이 되었을 것이 맞습니다. 겨울로 여겨집니다. “주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치매 크게 무서워”합니다. 이 두려움은 경외입니다. 하나님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는 두려움입니다. 하나님의 기이한 일, 영광된 일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예수님은 한 없이 낮아지시고, 우리는 이것이 기이하고 영광입니다. 영광은 하나님의 현존이고 완전하심입니다. 이러한 영광이 크게 비친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