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기록된 말씀으로 (SOLA SCRIPTURA SCRIPTA)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교회소개       교회소명   
문병호 목사 교회소명 교회사역 모임/약도
 
소명 (선포하는 교회, 가르치는 교회)

십자가지기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측에 속한 교회입니다.
우리는 성경이 하나님의 정확무오(正確無誤)한 말씀이라는 사실을 가감(加減) 없이 믿고
정통 칼빈-개혁신학의 가르침과 신앙의 규범을 따릅니다.

 
첫째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그 가운데 성도의 즐거움을 누리는 예배를 드립니다. 여호와를 경외하고 그를 신뢰하며, 그의 행사를 간구하며, 감사하는 성령과 진리의 예배를 드립니다.
 
둘째
말씀을 온전히 선포하고 가르칩니다. “선포하는 교회”로서 말씀에 담긴 하나님의 음성을 순수하게 설교하고, “가르치는 교회”로서 성경교리를 종합적이며 체계적으로 가르쳐서 진정한 언약의 복을 누리게 합니다.
 
셋째
모든 사람을 귀하게 맞이하고, 모든 사람에게로 그리스도의 증인을 보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사람을 미워하거나 판단하지 않습니다. 주님의 영이 임할 때 사람 자신이 곧 하나님의 왕국이 됨을 믿습니다.
 
넷째
십자가지기로서 주님의 멍에를 메고 주님을 따릅니다. 주를 위한 고난은 곧 나를 위한 상급이 됩니다. 이 상급도 은혜이니, 이는 나의 수고가 내 안에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에 다름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알 수 없다는 불가지론자들의 자조(自嘲)와 하나님을 스스로 알 수 있다는 합리주의자들의 자만(自慢)을 모두 거부합니다. 우리는 알되 하나님께서 알려주셔야 안다고 고백합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비관주의와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낙관주의를 모두 배격합니다.

주님의 은총 가운데에서는 능치 못함이 없다고 우리는 고백합니다. 하나님은 헤치지 않은 곳에서 모으고 심지 않으시고 거두시는 분이시지만 우리의 눈물과 열심을 사용하셔서 자신의 일을 이루 십니다. 우리는 말씀을 일점일획이라도 경하게 여기지 않고 오직 내 안에서 역사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믿고 모든 것을 바라고, 모든 것을 구하며 나아갑니다.

우리는 기쁨으로 주님의 ‘다 이루신’ 그러나 ‘남은’ 고난을 잔에 채웁니다. 우리는 하늘의 소망을 맛보며 십자가를 집니다.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 역사를 따라 행하시는 분이 주 여호와 하나님이심을 믿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명령하시는 분이 친히 은사와 능력을 주십니다. 우리는 두 달란트, 다섯 달란트 받은 종의 겸손한 마음과 도전하는 자세로 어거스틴과 같이 다음의 내용으로 기도합니다.
 
"명령하시는 것을 주소서 그리고 원하시는 것을 명령하소서!"
(Da quod iubes, et iube quod vis)